황학소식

전주교육대학교 오마리아 교수,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장 취임

작성일
2022-03-13
작성자
김민욱

 전주교육대학교 오마리아 교수(영어교육과)가 최근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http://www.kapee.or.kr/) 제14대 학회장(임기: 2022.2.1.~2024.1.31.)으로 취임했다.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는 1995년 12월에 창립된 이후 지난 26년 동안 교사교육을 담당하는 교수들과, 현장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귀중한 학술 토론 및 현장 경험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의 학술지, ‘초등영어교육’은 초등영어교육 전문 학회지로서 1년에 4호씩(3월, 6월, 9월, 12월말) 발행되고 있는데, 다년간 한국연구재단에 의해 등재학술지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에서는 ‘초등영어교육마당’이라는 초등 교육 현장의 소리를 담는 인터넷 정보지도 매년 2회(3월, 9월) 발간함으로써, 현장 경험 중심 교사들의 제언과 각 지회 활동 소식을 전하고, 영어교육 관련 서적을 소개하는 등 회원들 간의 초등 영어교육 관련 정보 소통의 통로가 되고 있다.


 연례 학술대회 개최와 학술지 및 정보지 발간과 함께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에서는 각 지역의 교사들이 중심이 되는 지회 활동이 매우 활발하다. 각 지회 모임에서는 해당 지역의 교육청 협조 아래 교사와 교육 행정가들이 현장연구를 수행하고 결과를 발표하며, 영어캠프를 열고, 새로운 교수법에 대하여 논의하고 전파하는 등 교육 현장 경험을 나누고 있다.


 

 14대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회장 오마리아교수(초등교육과)는 임기 동안 코로나시대를 맞은 초등영어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디지털 활용 초등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전주교육대학교 박병춘 총장은 “초등영어교육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고 있는 오마리아 교수님의 학회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겠다”고 전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