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인사말

“전통을 잇고 혁신을 꿈꾸는
행복교육공동체
전주교육대학교”

전주교육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전주교육대학교는 1923년 전라북도 공립사범학교로 개교하여 "참, 사랑, 새로움"을 건학이념으로 삼고 도덕성과 전문성을 갖춘 유능하고 창의적인 교원을 양성하여 왔습니다.

최근 교육계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지원 체제와 교육혁신 방안을 개발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전주교육대학교도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최고의 교육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첫째, 바른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교육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현장중심·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년별·지역별 맞춤형 임용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임용률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둘째,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연구 중심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연구 환경개선 및 연구 역량강화를 위한 행·재정 지원을 강화하고 교사·대학원생·교수 간 협력 연구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셋째, 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방자치 단체와 교육봉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 내 취약 아동교육과 돌봄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전주교육대학교는 100년의 전통 위에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황학인의 기상으로 구성원 모두가 하나 되어 새로운 100년을 여는 역사의 새 페이지를 같이 해주신다면 초등교원양성 명문대학으로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작지만 강한대학! 전주교육대학교가 전통을 잇고 혁신을 꿈꾸는 행복교육공동체로 자리매김 하는데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주교육대학교 총장 박병춘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